엑셀
엑셀 암호해제 알아두세요
@@~
2015. 5. 15. 00:04
문서작업을 하다보면 다른사람이 볼수 없게 하거나 수정하지 못하도록 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때 사용하는 것이 암호기능인데요 오늘은 엑셀 암호해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엑셀 암호설정을 하셨으니까 엑셀 암호해제를 원하시겠지요? 암호설정하는 방법과 엑셀 암호해제하는 방법은 거의 동일합니다.
엑셀 암호설정은 파일 탭의 정보 탭에서 이루어 집니다.
통합 문서 보호라는 부분이 보이시죠? 그부분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뜹니다.
암호설정이라는 탭을 눌러주세요
이미 암호가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검은동그라미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주의 부분은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암호를 잊거나 잃어버리면 복구할수 없다는 경고 보이시죠?
실제로 암호를 잊어버려서 프로그램회사에서 비용을 지불하고 파일을 복구하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이글을 읽으시는 분은 제발 그런 상황에서 암호해제를 원하시는 것이 아니었음 좋겠습니다.
☆
이 포스팅에서 말하는 엑셀 암호해제는 암호가 걸려있어 번거롭다고 생각되어질때 암호로 문서를 연 상태에서 걸려있는 암호를 해제하는 것을 말하는 겁니다.
암호해제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설정되어 있는 암호를 지우고 위 사진처럼 공백으로 남겨둔 상태에서 확인 버튼을 누르세요. 그러면 설정되어 있던 암호가 해제되는 것입니다.
다시 한번 거듭 말씀드리는데요
파일의 암호를 잊어버리면 엑셀 파일을 열수도 암호해제를 할 수도 없답니다.
그러니까 암호를 거신다면 잊어버리지 않도록 관리하는게 중요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