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암효과가 뛰어나 현대인의 불로초로 불리우는 영지버섯은 십장생의 하나로써 성인병 예방 효과 또한 뛰어나서 여러가지 약재로 사용되는 버섯입니다.
영지버섯은 매화나무나 참나무등의 목질이 강한 나무에서 자라는데 그루터기에서 직각으로 자라며 모양이 말발굽 모양으로 원형으로 생겼습니다.
일본에서는 만년버섯, 우리나라와 중국에서는 영지버섯으로 불리는데 주로 차로 달여서 마십니다.
감초와 궁합이 잘 맞아서 차로 마실때 감초를 함께 달이는데 이는 감초가 영지버섯의 쓴맛을 제거해 주기 때문입니다.
저칼로리에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변비에 효과적이고 비만 예방효과가 있는 영지버섯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영지버섯 효능
영지버섯은 성인병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영지버섯에 칼륨과 칼슘, 인,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영지버섯은 몸속에 있는 노폐물을 제거해주며 혈중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내려주기 때문에 동맥경화나 고혈압등의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영지버섯은 항암효과가 뛰어난 버섯의 대표인데 대부분의 버섯류들이 암에 대한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듯이 영지버섯 역시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영지버섯에는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이 풍부하여 우리몸의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정상세포들의 면역기능을 활성화시킴으로써 암 세포가 재발되는 것이나 증식을 막아줍니다.
또한 변비에 효과적인것도 영지버섯 효능 중의 하나인데 영지버섯은 대장기능을 도와서 대장내에 있는 노폐물이 쉽게 배출되도록 하여 변비를 예방하며, 간의 해독작용을 원활하도록 도와서 간을 튼튼하게 만들기 때문에
간기능 개선에도 영지버섯 효능이 있습니다.
따라서 술을 자주 마시는 분들에게 이롭습니다.
영지버섯은 비만에도 좋습니다.
영지버섯은 저칼로리에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비만인 분들이 영지버섯을 꾸준히 섭취하면 쉽게 지방을 분해하기 때문에
비만치료에 영지버섯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신경을 안정시키는 영지버섯 효능으로 인해 불면증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신경이 예민해져서 조그만 자극에도 쉽게 자극되거나, 심장박동이 빨라지고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분이라면 영지버섯을 꾸준히 복용하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혈액내에 있는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를 맑게 해주는 등 혈액정화에 도움이 되며, 천식이나 만성기관지염 등의 호흡기 질환 개선에 도움이 되며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것 또한 영지버섯의 효능입니다.
영지버섯을 끓여서 마시는 영지차는 차는 영지 10g에 물 300㎖ 비율로 만듭니다.
얇게 썬 영지를 찻잔에 넣고 끓는 물을 부어 1∼2분 우려낸 후 꿀을 약간 타서 마시면 더욱 좋습니다. 영지버섯에서 엑기스가 계속 우러나오므로 여러번 재탕해서 마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영지버섯 효능과 먹는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